예민한 고양이 스트레스 완화 및 진정 제품 추천

예민한 고양이

이사, 병원, 발정기, 기본 미용 등 고양이가 스트레스에 노출될 수 있는 불가피한 일상 속 경우들은 다양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아 한껏 예민해진 고양이는 밥을 먹지 않거나, 심하게 울거나, 혹은 보호자에게 하악질을 하 거나 공격을 하는 등 다양한 부정적인 방법으로 표출을 합니다.

그럴 땐 힘들어하는 고양이의 마음이 이해가 가면서도, 한편으로는 내 마음을 몰라주는 아이에게 섭섭함이 생기거나 마음의 상처를 받기도 합니다.

따라서 집사와 고양이의 건강 모두를 위해,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관련 제품들을 활용한다면, 고양이가 스트레스를 덜 받고 흥분도를 낮출 수 있도록 보다 쉽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양이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공부하고 찾아보았는데요. 제품 종류마다 장단점이 있어서, 고양이의 특성에 맞추어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여러 공부 끝에, 저 또한 마침내 아이에게 잘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었는데요. 여러분들도 참고하셔서 꼭 알맞은 제품을 찾으시기를 바랍니다.

캡슐형 진정제 – 질켄

질켄은 모유의 원리를 이용한 스트레스 완화 영양제입니다.

질켄에서 사용된 원료는 말토덱스트린, 카제인, 스테아린산 마그네슘인데요. 이 중 가수분해된 카제인 성분이 반려동물의 심리적인 안정감에 도움을 줄 수가 있다고 합니다.

예민한 고양이 스트레스 완화 제품 질켄 가수분해된 카제인 성분 효능

가수분해 된 카제인 성분을 알파-카소제핀이라고도 부릅니다. 잠이 잘 오지 않을 때, 따뜻한 우유 한 잔을 마시면 편히 잠들 수 있는 것 또한 알파카소제핀 성분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 성분은 사람 뿐만 아니라 동물에게도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거나, 스트레스 완화, 진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아주 안전한 성분이기 때문에, 임신 혹은 수유 중에도 섭취가 가능하며 부작용 없이 장기 복용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적어도 1달 이상을 급여해야 효과를 조금 기대할 수 있다는 점과 알약을 잘 먹지 않는 아이들에게는 급여가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만약, 맛에 예민하지 않은 고양이라면 캡슐을 열어 안에 있는 가루를 사료나 간식에 섞어서 급여할 수도 있는데요. 냄새나 맛에 민감한 아이들은 섞는 순간 밥을 입에 대지도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고양이의 성향을 잘 알고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국내 쇼핑몰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이고 이미 많은 집사님들이 사용하고 계시는 대표적인 제품이기 때문에, 알약 급여가 어렵지 않은 집사님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호르몬 함유 제품 – 디퓨저, 스프레이, 목걸이형

알약을 계속 뱉어버리는 고양이의 경우에는 진정 효과가 있는 페로몬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페로몬 함유 제품은 크게 디퓨저, 스프레이, 목걸이형이 있습니다.

디퓨저, 스프레이형 진정제 – 펠리웨이 제품

디퓨저, 스프레이형 진정제로는 세계적으로 많은 고양이 집사들이 사용하는 펠리웨이 제품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펠리웨이 회사는 호르몬 함유 디퓨저와 스프레이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회사로,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그 중, 판매량이 높은 대표제품들은 클래식, 멀티캣, 스프레이 제품 3가지입니다.

예민한 고양이 스트레스 완화 제품 펠리웨이 비교

각 디퓨저들의 특징이 표로 정리되어 있는데요. 고양이의 스트레스 증상이나, 고양이 마리 수에 따라서 제품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디퓨저 제품들을 구매하시는 경우, 해외 직구이기 때문에 그에 알맞는 플러그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클래식, 멀티캣 제품의 플러그는 미국에서 사용하는 Type-A 형태입니다.

펠리웨이 옵티멈캣

최근에는 펠리웨이에서 옵티멈캣이라는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여 소개하고 있는데요.

판매 타겟층이 영국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플러그 또한 영국에서 사용하는 Type-G 형태입니다. 자사 타 제품들과는 플러그가 다른 점 참고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제품은 Type-A, Type-G 등 다양한 플러그들이 호환되는 직구 전용 플러그 어댑터 제품인데요. 혹시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 함께 첨부해보았습니다.

새로 출시된 옵티멈캣 제품을 포함하여 클래식, 멀티캣, 스프레이 제품의 가격과 최저가 구매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잘 비교하여 알맞게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걸이형 진정제 – 센트리 카밍 칼라

방 마다 한 개씩 전부 설치하는 것이 부담스럽거나, 한 마리의 고양이만 키우시는 경우에는 목걸이형 제품을 더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센트리 카밍 칼라는 목걸이형 제품 중에서 가장 많은 리뷰 수를 기록한 제품입니다.

안전한 페로몬 성분으로 심리적인 안정 효과를 주는 것이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에도 문제가 없는데요. 목걸이 1개 당 30일 간 효과가 지속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제품의 경우에도 펠리웨이처럼 미국 해외 직구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실사용 후기 – 센트리 카밍 칼라

센트리 카밍 칼라 후기

저의 경우에는 집에 손님이 자주 드나든다는 점, 고양이가 1마리만 있는 점, 방마다 디퓨저를 설치하기에는 어렵다는 점, 약을 잘 먹지 못하고 맛이나 냄새에 민감한 고양이의 특성을 반영하여 목걸이형인 센트리 카밍 칼라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중성화 전인 아기고양이인데요. 원래 병원 진료 스트레스 누적으로 예민하던 중에 발정기 까지 겹치면서 많이 힘들어하고 잠을 자지 못하던 중 제품이 도착하여 사용해볼 수 있었습니다.

너무 다행히도 효과가 바로 있었고, 제품을 착용하고 조금 지나서 그 동안의 피로가 몰려오는지 바닥에 뻗어 잠든 것을 보고 놀랍기도 하고 안심이 되기도 했습니다.

소개드린 각 제품들마다 장 단점들이 있기 때문에, 어떤 것이 무조건적으로 좋다고는 이야기드리기 어렵습니다. 고양이의 특징, 집의 구조, 집사의 상황에 따라서 알맞은 제품을 고르는 게 가장 좋은 선택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멘트

  •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 코멘트를 추가하다